26 0 0 1 2 0 1개월전 1

종문 숙부의 삶과 이타적 사랑 이야기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는 유목민의 시대이며 빠르게 변해가는 정보화의 시대이다. 21세기의 도래와 함께 놀라운 과학기술의 발전은 전 인류를 지구촌의 한 성원으로 좁혀 놓았다. 정보화시대를 선도하는 나라나 사람은 엄청난 부를 누리지만 여기에 뒤지는 나라나 사람은 반대로 자연 도태 될 수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이런 시대에 그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고 새로운 것을 습득하지 못하다면 영원한 패자로 남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시대에는 나눔의 문화, 섬김의 문화, 다양성이 존중되는 문화가 더욱 요청된다. 즉 정보화시대를 누릴 수 있는 자들이 오히려 그렇지 못한 자들을 섬기는 자가 되고 나눔의 온정을 지녀야 한다. 그러므로 이 시대가 정보화의 시대가 아니라 “사랑의 시대”가 되어야 한다..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는 유목민의 시대이며 빠르게 변해가는 정보화의 시대이다. 21세기의 도래와 함께 놀라운 과학기술의 발전은 전 인류를 지구촌의 한 성원으로 좁혀 놓았다.

정보화시대를 선도하는 나라나 사람은 엄청난 부를 누리지만 여기에 뒤지는 나라나 사람은 반대로 자연 도태 될 수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이런 시대에 그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고 새로운 것을 습득하지 못하다면 영원한 패자로 남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시대에는 나눔의 문화, 섬김의 문화, 다양성이 존중되는 문화가 더욱 요청된다. 즉 정보화시대를 누릴 수 있는 자들이 오히려 그렇지 못한 자들을 섬기는 자가 되고 나눔의 온정을 지녀야 한다. 그러므로 이 시대가 정보화의 시대가 아니라 “사랑의 시대”가 되어야 한다.

사랑을 기반으로 한 진정한 리더가 요구된다. 진정한 리더는 자기가 소속된 조직에서만이 아니라 삶의 전 영역에서 리더십을 발휘하여 자신(나)은 물론 자신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모든 사람들, 즉 가족, 상관 및 부하, 동료, 이해관계자, 지역주민, 국민 나아가 인류를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리더이다. 그리고 일시적인 성과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기대 이상의 높은 성과를 내는 리더이다.

여기서는 자신은 물론 가족, 동생, 조카 등에 나우리 리더십을 발휘하여 직간접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준 이종문 숙부의 삶을 조명해 본다.
● 이 상
1975년 1월 서울에서 부친 이종문, 모친 김점숙의 1남 1녀 중 장남으로 태어 났다. 어린 시절 청량리에서 보내다가 동대문구 이문동에서 초중고 생활을하였다.
군 복무를 마치고 컴퓨터 수리 전문가로 직장생활을 하다가 지금은 서울시 강남 케이블 방송 회사에서 팀장으로 일하고 있다.

성격이 차분하고 배려심이 강하다. 그리면서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기독교 신자로 어머니와 함께 신앙생활을 하고 있다. 지금은 구리시에 정착하여 살고 있는데 모친에 대한 효성(孝誠)이 지극한 효자로 주위에 널리 회자(膾炙)되고 있다.


● 이상복
1951년 2월 전남광양에서 부친 이점금, 모친 유순심의 5남 3녀 중 3째 아들로 태어났다. 지난 2015년 1월 공직생활 43년을 마감하고 사회 초년생이 된 지 8년이란 세월이 지났다. 퇴직 후 재난안전 민방위 강사에 도전하여 주로 충청 지역과 세종특별자치시에서 강사활동을 하였다.

현재 세종특별자치시 지식기부강사를 비롯한 독도의용수비대 연합회 소속 전문강사, 서울 서부지방법원 협의이혼 상담위원,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전문강사, 한국군사문제 연구원 전문연구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국방대학교 국방리더십개발원 연구교수로 5년간 근무하면서 리더십에 관한 독서활동과 리더십 콘텐츠 개발, 리더십 사례 연구 등에 주력하여 왔으며 주로 글로벌 현장 리더십과 국내외 명장 리더십을 연구하여 국방리더십 저널지와 대외기관에 기고하였다. 고급제대 리더십 프로그램개발팀에 들어가 영상 프로그램도 개발하였다. 현재는 네이버 블로그 운영과 매일 전자책을 집필하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