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은 사울과 다윗에 이은 이스라엘의 세 번째 왕이었다. 솔로몬은 다윗 왕의 아들들 중 하나였고 그의 어머니는 밧세바였다. 그는 역대 이스라엘 왕 중에서 가장 하나님에게 총애받았었고 하나님에게 받은 지혜를 바탕으로 인류 역사상 최강급의 부귀영화와 그 당시 최고의 막강한 권력과 명예를 거머 쥘 수 있었다.
오죽했으면 성경이 아니라 실제 그 주변국가에 기록되어 있는 역사서 에서도
솔로몬의 권력과 부귀영화는 칭송을 받을 정도였으니까. 남들이 누리고 싶어하는 그 모든것을 누렸든 솔로몬은 과연 더이상 원이 없었을까?
아니다. 남들이 원하는 그 모든것을 누리고 만끽했었던 솔로몬은
결국 말년에 아주 걸쭉한 명언을 남겼다. "헛되고 헛되며 헛되고 헛되니 모든것이 헛되도다."
남들이 하고 싶은만큼 하고, 얻을만큼 얻었고, 해먹을 만큼 해먹었지만 결국 그 모든것을 해보니까 모든것은 그때뿐이고 결국 그 뒤에 남는건 허무 밖에 없었다 라는 말이다. 돈, 권력, 명예...
누구나 쫒고 있고, 지금 이 순간에도 나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이것들을 얻으려고 발버둥을 치고 있다. 결국 이 모든것이 헛된 것을... 이런 것들은 결국 금방 사라지는 것이고 남는것이 아님을... 그러면 어떤 삶을 살아야 하 것인가?
● 이회승
1935년 경기도 광주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과정을 수료하였다. 만학으로 캐나다 크리스찬대학교에서 상담학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작장생활로는 해운산업연구원 기획정보실장 연구조정실장과. 해양수산개발원 초청연구위원등 을 역임하면서 70세에 은퇴하였다. 2024년 12월 현재 600회의 네이버 블로그를 올렸다. 지금도 1∼2회 불로그를 꾸준히 올리고 있다.
중요한 활동실적으로는, ①중앙노인전문가관 모니터활동, ②경기지방경찰청 상담전문위원, ③서울시시니어아케데미강사 ④국가인권위원회 노인인권지킴이단 ⑤대한노인회, 종교단체등에서 강의등을 들 수 있다. 저서로는 ① 아름다운 황혼을 준비하라 ② 퇴직후 인생경영 ③ 삶을 빛낸 소중한 이야기 ④ 은퇴후 100세시대 지혜롭게 사는 법 등 7종이 있다. 그뱎에 집필과 관련된 수상으로는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한 “활동적인 시니어 확산을 위한 자서전 공모전”에서 본인이 최우수싱을 받았다.
● 이상복
지난 2015년 1월 공직생활 43년을 마감하고 사회 초년생이 된 지 8년이란 세월이 지났다. 퇴직 후 재난안전 민방위 강사에 도전하여 주로 충청 지역과 세종특별자치시에서 강사활동을 하였다.
현재 세종특별자치시 지식기부강사를 비롯한 독도의용수비대 연합회 소속 전문강사, 서울 서부지방법원 협의이혼 상담위원,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전문강사, 한국군사문제 연구원 전문연구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국방대학교 국방리더십개발원 연구교수로 5년간 근무하면서 리더십에 관한 독서활동과 리더십 콘텐츠 개발, 리더십 사례 연구 등에 주력하여 왔으며 주로 글로벌 현장 리더십과 국내외 명장 리더십을 연구하여 국방리더십 저널지와 대외기관에 기고하였다. 고급제대 리더십 프로그램개발팀에 들어가 영상 프로그램도 개발하였다. 현재는 네이버 블로그 운영과 전자책 305권을 집필하였으며 지금도 전자책을 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