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0 0 2 0 0 5일전 0

김영옥 대령 독후감 제2편‘위대한 영웅 본받았으면...’

'알렉산더대왕 이후에 최고의 군인이다'(존 코백 미 육군 예비역 대령)'내 휘하에 있던 500만 군인 중에 최고의 군인이다’ (마크 클락크 前 유엔군 총사령관)'미 보병학교 시절 한국계인 김영옥 대령 덕에 어깨가 으쓱했다’ (채명신 前파월한국군 총사령관)“제게 아들이 하나 있습니다. 저는 제 아들이 그 분처럼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아름다운 영웅 김영옥, 저자 한우성)  세상을 살다 보면 별의별 일이 다 일어난다는 말이 와 닿는다. 하지만 다른 관점에서 보면 정말 별일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글을 쓴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렉산더대왕 이후에 최고의 군인이다'(존 코백 미 육군 예비역 대령)'내 휘하에 있던 500만 군인 중에 최고의 군인이다’
(마크 클락크 前 유엔군 총사령관)'미 보병학교 시절 한국계인 김영옥 대령 덕에 어깨가 으쓱했다’
(채명신 前파월한국군 총사령관)“제게 아들이 하나 있습니다.
저는 제 아들이 그 분처럼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아름다운 영웅 김영옥, 저자 한우성)

 세상을 살다 보면 별의별 일이 다 일어난다는 말이 와 닿는다. 하지만 다른 관점에서 보면 정말 별일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글을 쓴 사람이라면 누구나 김영옥 대령에 대한 마음이 모두 같은 마음일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나는 단지 김영옥 대령을 가슴으로 기리는 모든 이를 대표하는 것뿐이다. ‘아름다운 영웅 김영옥’ 그를 진정 마음으로 받아들였다면 그에 대한 몇 마디, 몇 줄의 글귀로 표현되기엔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을 것이다. 본래 사람의 마음을 표현한다는 것이 그렇다. 사람의 마음은 사사롭고 기복이 심한 것이라 그때의 그 감정을 잘 잡고 있지 못하면 조잡한 표현이 돼 버리고 만다. 다만, 내 표현들이 엉뚱하고 잡스러운 표현이 아닌 진실한 것이었다면 그것으로 충분하고 개인적으로 만족한다. 이번에 소개된 김영옥 대령 이야기를 기준으로 하여금 위의 정신을 본받아 위대한 인물이 많이 배출됐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있다. 요즈음의 세태는 물질적인 것이 우선이라고 흔히들 생각하지만, 그래도 최소한 자신만의 소신과 신념은 갖고 살았으면 한다.
김영옥 독후감 대상 수상자의 수상 소감이다. 입상한 독후감을 읽어 보면 구구절절이 감동을 준다. 전쟁영웅 아름다운 영웅 김영옥 대령의 삶과 업적, 그리고 리더십의 진면목을 또다른 느낌을 준다.

1951년 전라남도 광양에서 태어나 일찍이 직업군인의 길에 들어섰다. 군생활 중 주경야독으로 대학을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북한학 석사과정과 총신대 신대원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그리고 캐나다 크리스천대학교에서 상담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8년 27년의 군생활을 마치고 국방대학교 군전임교수, 국방대학교 국방리더십개발원 연구교수, 국방대학교 안보문제연구소 전문연구원, 국방정신전력원 전문연구원, 주식회사 잡뉴스 솔로몬 서치 이사 및 컨설턴트, 국가보훈처(지금의 보훈부) 나라사랑 전문교수 등 역임했다.

현재 세종특별자치시 지식기부강사를 비롯한 독도의용수비대 연합회 소속 전문강사, 서울 서부지방법원 협의이혼 상담위원,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전문강사, 한국군사문제 연구원 전문연구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국방대학교 국방리더십개발원 연구교수로 5년간 근무하면서 리더십에 관한 독서활동과 리더십 콘텐츠 개발, 리더십 사례 연구 등에 주력하여 왔으며 주로 글로벌 현장 리더십과 국내외 명장 리더십을 연구하여 국방리더십 저널지와 대외기관에 기고하였다. 고급제대 리더십 프로그램개발팀에 들어가 영상 프로그램도 개발하였다. 현재는 네이버 블로그 운영과 전자책을 집필하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