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0 0 0 0 0 1개월전 1

알렉산더 대왕 이후 최고의 군인 김영옥대령 리더십의 비밀

현대사에서 김영옥만큼 영웅적 특징을 갖고 있는 사람도 드물 것이다. 김영옥 대령은 독립운동가의 아들로 미국에서 태어나 조국도 없는 유민(遺民)이라는 설움, 아버지의 독립운동에 따른 가난, 법적으로 인정되는 인종차별, 전상(戰傷)으로 인한 신체장애라는 갖가지 제약을 오로지 자신의 꿈과 의지로 극복하고 세계를 무대로 기상을 떨친 인물이다. 김영옥 대령은 한국․프랑스․이탈리아의 최고무공훈장 수훈자이며 미군 야전교범을 다시 쓰게 한 전설적 작전장교일 뿐만 아니라 6·25전쟁 시에는 유색인 최초 대대장으로 현재의 휴전선을 60㎞ 북상시킨 주역이다. 불패의 신화를 남긴 그의 명성은 지금도 유럽의 곳곳에서 그리고 미국과 한국의 많은 사람의 기억 속에 전설적 영웅으로 남아 있다. 김영옥 대령의 삶이 진..
현대사에서 김영옥만큼 영웅적 특징을 갖고 있는 사람도 드물 것이다. 김영옥 대령은 독립운동가의 아들로 미국에서 태어나 조국도 없는 유민(遺民)이라는 설움, 아버지의 독립운동에 따른 가난, 법적으로 인정되는 인종차별, 전상(戰傷)으로 인한 신체장애라는 갖가지 제약을 오로지 자신의 꿈과 의지로 극복하고 세계를 무대로 기상을 떨친 인물이다.

김영옥 대령은 한국․프랑스․이탈리아의 최고무공훈장 수훈자이며 미군 야전교범을 다시 쓰게 한 전설적 작전장교일 뿐만 아니라 6·25전쟁 시에는 유색인 최초 대대장으로 현재의 휴전선을 60㎞ 북상시킨 주역이다. 불패의 신화를 남긴 그의 명성은 지금도 유럽의 곳곳에서 그리고 미국과 한국의 많은 사람의 기억 속에 전설적 영웅으로 남아 있다.
김영옥 대령의 삶이 진정 빛나는 까닭은 그가 전쟁 영웅인 동시에, 약하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평생을 헌신하며 살아왔기 때문이다. “병사들은 영옥이 가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갔다.”라고 그 당시 참전용사의 증언을 통해 부대원들로부터 절대적인 신뢰(信賴)와 사랑을 받았다. 그러한 신뢰의 비결은 부대원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목숨까지 걸었던 김영옥 대령의 헌신적인 태도와 솔선수범의 자세였다.
김영옥이 제2차 세계대전에서 세계를 움직일 때 계급이 중위였다. 군인이 큰일을 하기에 중요한 것은 계급이 아니라, 자신의 임무에 충실히 매진하는 가운데 한 걸음만 더 앞서 나가는 생활 태도이다.
알렉산더 대왕 이후 최고의 군인 김영옥대령 리더십의 비밀을 파헤쳐 본다. .
1951년 전라남도 광양에서 태어나 일찍이 직업군인의 길에 들어섰다. 군생활 중 주경야독으로 대학을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북한학 석사과정과 총신대 신대원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그리고 캐나다 크리스천대학교에서 상담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8년 27년의 군생활을 마치고 국방대학교 군전임교수, 국방대학교 국방리더십개발원 연구교수, 국방대학교 안보문제연구소 전문연구원, 국방정신전력원 전문연구원, 주식회사 잡뉴스 솔로몬 서치 이사 및 컨설턴트, 국가보훈처(지금의 보훈부) 나라사랑 전문교수 등 역임했다.

현재 세종특별자치시 지식기부강사를 비롯한 독도의용수비대 연합회 소속 전문강사, 서울 서부지방법원 협의이혼 상담위원,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전문강사, 한국군사문제 연구원 전문연구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국방대학교 국방리더십개발원 연구교수로 5년간 근무하면서 리더십에 관한 독서활동과 리더십 콘텐츠 개발, 리더십 사례 연구 등에 주력하여 왔으며 주로 글로벌 현장 리더십과 국내외 명장 리더십을 연구하여 국방리더십 저널지와 대외기관에 기고하였다. 고급제대 리더십 프로그램개발팀에 들어가 영상 프로그램도 개발하였다. 현재는 네이버 블로그 운영과 전자책을 집필하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