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0 0 1 2 0 3개월전 1

꿀벌의 천적, 장수말벌의 퇴치 방법 최근 노하우

봄꽃이 한참 필적이면 함께 나타났던 꿀벌이 우리나라에서 점점 사라지고 있다는 소식 몇 년전부터 보도되었다. 올해 역시 상활이 심각하다. 꿀벌을 살릴 수 있는 시기가 이미 지나갔다는 이야기도 있다. 시골에서 퇴직 후 양봉 창업에 성공한 바로 밑의 동생이 있다. 2년 전에 원인을 알 수 없는 병(病)에 걸려 100통이 사라졌다고 하소연 한 적이 있다. 금년에도 부픈 꿈을 알고 남쪽 지방에서 강원도 화천까지 갔는데 .. 동생이 걱정되어 전화를 했는데 이상 기후 때문에 아카시아꽃이 제대로 피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꽃술이 닫혀져서 꿀을 딸 수 없다고 하였다. 이상기후 때문에 양봉협회의 통계에 의한 월동 이후 벌무리 절반 이상이 사라진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월동이후 사라진 벌통은 ..
봄꽃이 한참 필적이면 함께 나타났던 꿀벌이 우리나라에서 점점 사라지고 있다는 소식 몇 년전부터 보도되었다. 올해 역시 상활이 심각하다. 꿀벌을 살릴 수 있는 시기가 이미 지나갔다는 이야기도 있다.

시골에서 퇴직 후 양봉 창업에 성공한 바로 밑의 동생이 있다. 2년 전에 원인을 알 수 없는 병(病)에 걸려 100통이 사라졌다고 하소연 한 적이 있다. 금년에도 부픈 꿈을 알고 남쪽 지방에서 강원도 화천까지 갔는데 ..

동생이 걱정되어 전화를 했는데 이상 기후 때문에 아카시아꽃이 제대로 피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꽃술이 닫혀져서 꿀을 딸 수 없다고 하였다.
이상기후 때문에 양봉협회의 통계에 의한 월동 이후 벌무리 절반 이상이 사라진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월동이후 사라진 벌통은 지난 해 94만개에서 올해 120만개로 늘었다. 꿀벌 200억 마리가 사라진 셈이다.
응애 거미강 진드기목 응애과에 속한동물의 총칭. 점박이응애, 차응애, 차먼지응애 등을 포함한 대다수의 응애들이식물줄기나 잎에침을 꽂아 세포액을 빨아먹어식물의 생육을 방해하기 때문에 익충인 거미와는 다르게 명백한농업해충에 속한다.
의 증가와 이상기온 등이 대표적인 폐사 원인으로 꼽히지만 이렇다할 대책은 나오지 않고 있다. 전문가들은 꼴벌을 살릴 골든 타임은 이미 지났다고 한다.

이러한 어려운 양봉 현실에서 설상가상으로 특히 장수말벌과 등검은말벌들의 습격이 날로 늘어나고 있어 효과적인 퇴치방법에 대한 중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지난 2015년 1월 공직생활 43년을 마감하고 사회 초년생이 된 지 8년이란 세월이 지났다. 퇴직 후 재난안전 민방위 강사에 도전하여 주로 충청 지역과 세종특별자치시에서 강사활동을 하였다.

현재 세종특별자치시 지식기부강사를 비롯한 독도의용수비대 연합회 소속 전문강사, 서울 서부지방법원 협의이혼 상담위원. 한국군사문제연구원 전문위원, 행정안전부 안전 전문강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퇴직 후 민방위 강의를 하면서 재난과 위기. 생존술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였고 지금도 생존술 연구는 진행 중이다.

바로 밑의 동생이 퇴직 후 양봉 창업에 성공하였다는 것을 리더십 측면에 분석 평가한 전자책을 쓴 바가 있다. 그때 글을 쓰면서 꿀벌의 천적인 장수말벌 퇴치 방법에 대한 글을 써야 하겠다고 결심한 이래 계속해서 관심을 갖고 자료를 수집하고 이번에 생각을 정리해 보았다.

본 책자를 통하여 말벌의 특성과 위함성 그리고 말벌퇴치 도구를 살펴 보고 특히 양봉농가에서 현실 가능한 퇴치방법에 대한 노하우와 정보를 제공하게 된 것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